2024.06.19 (수)

어제 방문자
6,659

부산

해운대구의회,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연구회 정책간담회

기후위기 시대 환경 NPO의 역할, 전문가 강연 및 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 방문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연구회」(대표 최은영)은 20일 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를 방문해 박숙경 센터장의 강연을 듣고 센터 전시관을 관람했다.

 

강연에서는“기후위기 시대 환경 NPO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 기후위기시대를 살아가는 세상의 모습 △ 탄소중립, ESG, 자원순환, 녹색소비 등 이 시대에 주목받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원순환과 환경정책에 관한 정책과 사업을 설명하고, 일상생활에 실천하고 반영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했다.

 

또한 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교육과 캠페인, 녹색제품 생산 및 유통활성화에 대한 성과 등을 살펴보고 지역사회에서 생태적 소비문화 확산과 친환경상품 개발과 제조, 유통분야 활성화에 대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은영 대표는 기후위기가 이제는 더 좋은 환경을 위해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보호해야만 하는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점으로, 우리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순환경제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만드는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의회 차원에서 추진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화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