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수)

어제 방문자
6,659

강원

원주시보건소, 위생단체협의체 구성 및 간담회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13일 오후 4시 위생 단체 11개소(원주시지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위생 단체 간 원활한 협력을 위하여 회장 및 임원 선출, 운영방안 마련 등 위생단체협의체를 구성했다.

 

위생단체협의체는 향후 2024년 원주만두축제 활성화 방안, 국제스케이트장 원주 유치, 원주시 관광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및 개선 방안을 관계 기관에 전달하는 역할과 위생 분야 전문성을 바탕을 둔 재능기부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 등 전체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시민에게 양질의 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위생단체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의체 구성으로 지역 사회 발전을 함께 모색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간담회 참여 단체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원주시지부 ▲(사)한국미용사회원주시지부 ▲(사)대한피부미용사회 원주시지부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주시지부 ▲(사)한국세탁업중앙회 원주시지부 ▲(사)한국이용사회 원주시지부 ▲(사)한국목욕업중앙회 원주시지부 ▲(사)한국유흥업중앙회 원주시지부 ▲(사)대한제과협회 원주시지부 ▲(사)한국떡류압착식품가공협회 원주시지부 ▲(사)한국추출가공식품중앙회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