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어제 방문자
3,842

전국

고창군,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공모선정..“고창전통시장 활성화 기폭제”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에 선정돼 고창시장 상권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

 

군은 이번 공모선정으로 총사업비 1억200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먼저, 고창전통시장과 인근 상가를 자율상권구역으로 설정했다.

 

이후 주변 관광자원인 고창읍성과 조양관, 판소리박물관 등을 활용해 자율상권구역에 유입될 수 있도록 관광형 상권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의 필수과제인 ▲자율상권구역 지정 ▲자율상권조합 설립 ▲상권활성화사업 계획(5개년)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상권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고창군은 이번 동네상권발전소 공모를 디딤돌 삼아 내년에는 상권활성화사업(5년간 최대 100억원 내외)공모에 도전할 계획이다.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은 상인·주민, 여러활동가와 기초지자체가 컨소시엄을 꾸려 지속가능한 상권 발전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한 사업이다.

 

황민안 신활력경제정책관은 “이번 동네상권발전소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고창시장 상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