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서울

수능 후 우울감, 동대문구에서 마음건강상담 받아보세요

스마트 마음 검진, 마음건강상담으로 조기발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 도모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동대문구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우울·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심리 상담에 나선다.

 

지난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됐다. 수험생들은 수능 후 해방감도 느끼지만, 오랜 기간 긴장상태로 공부하다가 수능이 종료됨에 따라 공허감과 허탈감, 우울증 등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도 생긴다.

 

구는 이러한 ‘수능 후유증’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마음건강정보와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동대문구 학생들은 누구나 평일 주간(09:00~18:00)에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하면 정신건강 무료검진, 마음건강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Q코드 마음검진’을 통해 간편하게 우울증 검진을 해볼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할 경우 ‘마음건강 주치의사업’과 연계하여 정신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정말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수능이 끝났다는 허탈감 때문에 우울한 수험생들이 동대문구의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하여 하루빨리 심리적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