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도봉구 도봉1동,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둘레길 안전점검

배국현 도봉1동장, 하헌익 도봉1파출소장, 도봉119안전센터장 등 참여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도봉구 도봉1동은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지난 11월 10일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둘레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활동은 단풍철을 맞아 도봉산에 급격히 늘어나는 방문객으로 인한 대형 산불과 범죄를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먼저 합동 순찰단은 도봉산 입구에서 ‘함께하는 산불예방’을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이어 도봉1동 무수골로 이어지는 도봉산 둘레길(2km, 약 1시간 소요)을 순찰했다.

 

산불과 범죄를 모두 예방하는 종합 안전대책으로 도봉1동 주민센터는 도봉산둘레길 안전시설(CCTV, 비상벨) 조사 및 필요성 검토, 단풍철 유동인구 파악 혼잡도 조사, 안전‧위생 대책 점검을 실시했으며, 도봉1파출소와 도봉119안전센터는 집중순찰구역 점검과 등산객에게 산불 예방사항 및 행동요령을 전달했다.

 

도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동 직능단체에서는 주민 불편사항과 기타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대상 산불예방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수렴한 의견은 구정과 치안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배국현 도봉1동장은 “이번 순찰은 도봉구와 도봉1동의 자랑인 도봉산을 지키는 활동으로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경 모두 합심해서 빈틈없는 재난대비 및 치안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