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은평구 '응암2동 어린이 모여라…매바위 게임랜드 개최

전통놀이를 통해 부모의 어린시절 놀이문화를 공유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을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응암2동은 지난 11일 응암새싹어린이공원에서 관내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한 매바위 게임랜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응암2동 어린이 모여라’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지난 5월 어린이바자회, 지난 8월 매바위 썸머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매바위 게임랜드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날씨가 많이 추웠지만 소중한 추억을 쌓기 위해 200여 명이 넘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찾아왔다. 멋진 태권도 시범 공연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전통놀이를 통해 부모의 어린시절 놀이문화를 공유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을 진행했다. 또한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등 운영을 통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선우준 주민자치회 부회장은 “어린이들의 끊임없는 웃음소리와 즐거운 얼굴을 보며 함께 행복했다”며 “웃음소리가 앞으로도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테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용호 응암2동장은 “올봄 어린이 바자회를 시작으로, 무더운 여름 썸머 페스티벌, 오늘 매바위 게임랜드까지 아이들이 행복한 응암2동을 만들기 위해 올해 많은 노력들을 했다.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노고로 올해 ‘어린이 모여라 축제’를 모두 성황리에 마칠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