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의회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 동작구 수방사부지 진출입로 개선 긍정검토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으로 수방사 공공주택 입주예정자들 진출입 불편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 동작구 제1선거구)은 11월 10일 열린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강철교남단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인해 폐쇄된 수방사 공공주택 부지에서 올림픽대로 진출입로를 원상복구할 것을 주문했다.

 

당초 한강철교남단 지구단위계획 결정 기정도에서는 수방사 부지에서 노량진수산시장으로 넘어가는 도로와 연결되도록 되어 있었으나, 11월 2일 결정 고시된 변경도에는 고가도로 하부로 연결되도록 변경됐다.

 

이로 인해 수방사 공공주택 입주예정자들은 모집 공고 당시에는 기정 지구단위계획의 진출입로를 통해 올림픽대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후 변경된 고시로 인해 기존의 진출입로가 폐쇄됨으로 인해 먼 곳으로 돌아가야 하는 불편을 겪게 된 것이다.

 

이에 이봉준 의원은 미래공간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변경 고시로 인해 생각지도 않은 진출입 불편을 겪게 될 입주예정자들의 민원 해소를 위하여 입주 전까지 해결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으며, 이에 공공개발사업담당관은 수방사 공공주택 입주예정자들이 편안하게 진출입할 수 있는 방안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의원은 수방사 입주예정자들이 올림픽대로로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도록 기정 도로에 반드시 연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추후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밝혔다.